건강 정보

[스크랩] Re:자연산야생 산초기름 한정판매 합니다

박주화 2012. 10. 18. 14:39

메너송님이 궁금해 하셔서.....

 

  

산초기름의 효능(민간요법)

 

[구전 민간요법 모음] 

 ▣ 산후풍(아이 낳고 바람 들었을 때)

   공복에 하루 두 스푼씩 복용하면 2홉이면 충분하다.

 

▣ 콧속이 헐었을 때

   잠자기 전 한 방울씩 콧속에 넣고 자면 3일이면

   낫는다고 한다.

 

▣ 안검연축(눈을 깜박거리는 증세)

   산초주를 담아서 수시로 먹는다

   2회 정도 담가 먹으면 낫는다.

 

▣ 어린애가 경기할 때

   꿀을 적당량 섞은 다음 작은 티스푼으로 하루에 2회씩

   꾸준히 먹이면 평생 동안 경기를 안한다.

 

▣ 기관지 천식

   껍질을 벗기고 뼈를 고른 명태 40g과 산초기름10g의

   비율로 섞어서, 2~3 개월간 두었다가 밥 먹을 때

   밑반찬으로 먹는데 한 달 정도 먹으면 충분한 효과가

   있다.

   소의 허파를 산초기름에 샤브샤브 해서 먹는다.

 

▣ 열이 날 때

   산초 기름을 소량씩 먹인다.

 

▣ 뱀에 물렸을 때

   산초 기름을 바른다.

   산초 잎을 짖 찌어서 환부에 붙이는데 물린 곳에서 피를

   빨아내고 붙이면 더욱, 효과적이다.

 

▣ 변비 

   산초 기름은 위장을 자극해서 신진대사 기능을 촉진하는

   생리적 기능을 갖고 있기 때문에 변비에 탁월하다.

 

▣ 위 염

   공복에 한 두 스푼씩 아침 저녁으로 먹거나 식사 할 때

   밥에 비벼 먹는다.

 

▣ 소화불량

   산초주를 담아서 먹는다.

 

▣ 아토피 피부염

   잠자기 전에 소량씩 환부에 바른다.

   가려움은 바로 가라앉으나 마르는 시간이 많이 걸리므로

   5~10 분 후에는 닦아낸다.

   보름이상 꾸준히 바른다.

 

▣ 비  염

   잠잘 때 콧속에 한 두 방울 떨어 트린다.

 

▣ 치  질

   (열매, 잎, 나무껍질) 달인 즙으로 씻어주면 잘 낫는다

   [대한개원 한의사 협의회]

 

▣ 두통/기침

   (열매, 잎, 나무껍질)을 달인 물을 마신다

   산초기름을 한 수저 먹는다.

 

▣ 치    통 

   산초와 말벌집(노봉방)을 각각, 같은 양을 가루 내어

   한번에 8g 씩 소금 한 숱가락을 넣고 물에 달여

   하루 5~6 번 입가심한다.

   이때 진통 작용과 소염 작용을 동시에 한다.

 

▣ 결 막 염

   말린 산초 열매를 하루 20개 정도씩 3번 복용한다.

▣ 옻이 올랐을 때 

   산초잎 달인 물로 목욕을 하면 잘 낫는다고 전해진다.

 

▣ 기 생 충

   말린산초 2g 에 200cc의 물에 달여 마시거나 말린

   것을 가루로 빻아 복용한다.

 

▣ 눈 다래끼

   익은 산초 열매를 햇볕에 바싹 말려 두었다가 하루에

   세번 20알 정도 먹는다.

   으깬 밥으로 덜 익은 산초를 싸서 따뜻한 물과 먹는다.

 

▣ 생리 불순

   산초열매 5g 에 물 세컵을 붓고 달인 다음 마시면 된다.

 

▣ 딸 국 질

   뿌리껍질을 76% 알콜에 48시간 우려내어 딸꾹질이

   날 때 2~4 ml 씩 먹는다.

   10회 정도 반복하면 낫는다.

 

▣ 음낭이 붓고 아프면서 가려울 때

   열매(약간 볶은것)40g 다시마 20g을 가루내어 술로 쑨

   풀에 반죽하여 한 알의 질량이 0.15g 되게 알약을

   만들어 한번에 10알씩 하루 세번 더운물로 먹는다.

 

▣ 십이지장충

   매화열매(오매)와 산초를 각각,15g 을 부드럽게 가루내어

   쌀가루를 적당량 넣어 반죽한 다음 알약을 만들어 먹는다.

 

▣ 견비통(어깨가 결리는 통증)

   산초를 가루로 만들어 밀가루와 갠 다음 환부에 붙이는데

   하루에 두번 갈아 붙이면 효과가 좋다.

▣ 급성 위염

   보리길금 200g 산초열매 400g 건강 120g을 함께 가루내어

   한번에 6~8g 씩 하루3~4번 끼니 뒤에 미음에 타서 먹는다.

   음식을 먹고 바로 자거나 음식을 지나치게 많이 먹어서

   소화가 안되고 헛 배가 부르며 아프고 팔 다리가 나른하며

   숨이 가쁘데 사용한다.

 

▣ 종기, 타박상, 유선염(젓샘의염증)

   잎, 열매, 나무껍질을 말려 가루로 내어 밀가루와 초주로

   반죽하여 튼튼한 종이나, 헝겁에 두 번 정도 펴 바르면 좋다. 

 

▣ 백반증(얼굴 피부가 하얗게 벗겨지는 증상)

   산초기름을 자주 바르면 효과가 있다고 한다.


▣ 화   상

   화상에 특효라고 한다.

   바르고 나서 한 시간이 채 되기도 전에 진물이 멈추고

   부드러워 지면서 새 살이 돋는다고 한다.

 

▣ 입술이 짖 무르거나 틀 때

   산초기름을 바르고 10 여분이면 부드러워 지면서 보슬

   보슬해진다.

   특히 잠 잘 때 바르면 아주 좋다.

 

   ※주   의 : 몸에 열이 많고 오후가 되어 얼굴과 머리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위로 열이 달아오르는 사람이 먹어서는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좋지 않고 위출혈 환자나, 음액이 부족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하여 허화가 뜨는 경우,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특히 임신부는 주의해서 사용해야  된다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기록 되어 있습니다.

 

 

출처 : 산양산삼과산야초
글쓴이 : 주님의 딸 원글보기
메모 :